5년, 이 노래를 찾기까지. 毎朝、ボクの にいて - トコブクロ

풍류객잔_음악,영화 2010. 3. 3. 07:59

말하자면 사연은 길다.

난 KOEI 광이다. 중학교 1학년때 KOEI 삼국지 2 를 잡은 이후, 2 에서 11까지 전 시리즈를 섭렵했고,
삼국지 뿐 아니라 대항해시대, 신장의 야망, 태합입지전까지 손댔다.
다만 이건 플레이하면 할수록 시간을 뺏기는 게임이라... 마음 푹 놓고 하려면 노인이 되어서나 한가하게 즐길 수 있겠다 싶어, 그저 가끔씩 삼국지가 땡기면, 정치인들이나 주변인들로 등록 신무장을 100~200명씩 열심히 채워놓곤 하는데, 정작 다 만들어놓고 플레이는 못하는 현실...-_-

아무튼, 그러다보니 실존인물이나 내 주변인을 제외하고도 고정적으로 만드는 캐릭터들이 있는데...대표적인것이 내 아들과 딸들이다.
아들 이름은 정민기라고 지었다. 김민기선생님 이름을 따서...
딸은 셋이다. 민경, 민주, 민희. -_-
(민주는 당연히 Democracy, 민희는 할아버지 이름이지만...민경은 비밀 ㅋ)
 
그중, 내 첫째 딸 정민경의 이미지로 사용했던것이 바로 이것이다.



누군지도 몰랐다. 그냥 어쩌다가 인터넷에서 보고, 아 귀엽다 하는 생각에 저장,
딸내미 이미지로 썼다.  -_- (당연한 얘기지만, 나머지 둘은 아직도 모른다.)

그러다 나중에 누군가가 말해주더군. '얘 오구라 유코 라는 일본 아이돌이야'
'아 그래?' 문득 관심이 생겨, 유코링(-_-)의 자료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CF 동영상.




아 뭔가... 이 CM송 괜찮은데!

음악만을 추출해서 mp3 에 넣고 들었지만, 너무 짧아...그리고 제대로 된 곡이 아니고 CM송이자나...


일단 저 CF를 수백번 돌려보면서,

'도코부쿠로'라는 것은 '도코로+코부쿠로', 즉
'토코로 죠지'라는 아저씨와 '코부쿠로'라는 남성듀오가 만든 프로젝트라는걸 간신히 파악했다.


이때부터 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도코부쿠로'에 대한 정보를 수소문하기 시작헀다.



뭐, 서론이 길었지만...
위의 동영상을 하드에 다운받아 둔 날짜가 2005년 6월 17일...무려 5년 전이다.

그당시 내가 오죽 '도코부쿠로가 뭘까' 궁금했으면,
예전에 쓰던 네이트온 대화명조차 '도코부쿠로?'였다. -_-

그러나 내 주변에는 일본 아이돌이나 일본 대중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 많지 않았고...
(고작 있대봐야 락밴드나 시부야케이를 조아할 뿐...오구라 유코조차 아는이가 많지 않았으니.)


심지어 당나귀를 검색해봐도 도코부쿠로 라는 이름으로 나오는건,
저 프로젝트 그룹이 토크쇼에 출연한 방송분밖에 없었다.

주변에 코부쿠로를 좀 좋아한다는 애한테 물어봐도,
'이런노래 없다 이건 그냥 CM송이다'라고 하더군.


그래서 나는 슬슬 포기하기로 했다.



2009년, 호주 어학연수.

'도코부쿠로를 찾아서'....는 농담이고, 브리즈번 시티에서 일본인 친구들을 사귀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드는가 했으나, 별다른 소득은 없었다.


마사상, 히나타상... 이들은 오히려 내가 '젊은층에 유명한 코부쿠로도 아닌 토코로 죠지를 아는 이상한 한국애'라는 점을 더 신기해했다. -_-;

참고로 내가 좋아한다고 말한 일본 뮤지션은 TM Network, DENKI GROOVE 이런 오래된 그룹들이나
Judy and Mary, 그리고 최근 활동하는 이들은 ego-wrappin'이나 paris match 정도?

위에 열거한 그룹들은... 평범한 일본애들은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 마이너한 이들이란다. -_-
그나마 동경사변 정도가 좀 알려져 있었다... (보타닉 가든에서 퍼커션 잼 하는 녀석들이...ㅡ.ㅡ;;)


결국 나는 이 곡을 찾는 것을 완전히 포기하기로 했다.
그리고 잊어버렸다.



2010년.

새로 사귄 친구가 알고보니 코부쿠로의 팬이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코부쿠로의 앨범을 가진게 있으면 내놓으라고 하자,
군말없이 싱글 베스트 앨범을 토해놓았다.

별 생각없이 듣던 중.......








아니 이거 머야!
곡은 다른데 가사가 비슷해!
아니 비슷하다기보단...그래, 애초에 CM송을 만드느라 개사를 했겠지...그걸 감안하면
이건, 같은 곡이다!

드디어 찾았다....
드디어 제목을 알게 되었다.



毎朝、ボクの横にいて。


근데 문제는 이 곡의 제목은 [毎朝、ボクの横にいて。-Sweet drip mix-]
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믹스버전이 아닌 원곡도 있겠지?


그러나 유튜브에서는 아무리 뒤져도 나오지 않는다...이 스윗드립-_-버전 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야후 재팬을 열고 검색해보았다.






나...나왔다!!!! ㅠㅠ

이 감격이란...

2010년 3월 3일, 오전 5시 20분....

무려 5년만에 찾아낸 곡이다...




이 PV에서 추정할 수 있는 내용은?

메인 영상이 위의 CF에서 본것과 같다는 점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원래는 그냥 코부쿠로와 토코로죠지상이 완다 모닝샷 캔커피 CF를 찍었는데,
의외로 CM송의 반응이 괜찮아, 정말로 싱글 앨범을 취입한것은 아닐까?


저는 일본 연예계는 잘 모르므로, 혹시 잘 아시는분이 계시면 정보를 주세요~



간만에, 또 한동안 귀가 즐겁겠군.

(하지만 이렇게 요란한것보단 CF에서처럼 약간 엔카 분위기 나는게 더 좋았을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