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인간이 되고싶다! 벰! 베라! 베로!

풍류객잔_음악,영화 2012. 3. 9. 09:36



 


애니메이션 < Beck > 의 OST를 받아서 듣다가 발견한 곡... 

뭔가 가사 내용이 어디서 들어본듯한데 하고 유심히 들어보니 

이거 그거 아닌가? 인간이 되고싶다! 벰! 베라! 베로! 요괴인간이라는 옛날 만화영화, 


유 하 시인의 시에서 본 기억이 있는 구절... 그러고보니 제목도 요괴인간이로세. 



난 81년생이라 이 애니가 TV 방영될 당시엔 태어나지도 않았으니 보았을리 없지만

그 내용은 여기저기서 주워들은바 제법 맘에드는, 꼭 한번쯤 보고싶은 작품인데... 




최근 2006년 요괴인간이 새로 만들어져 (일본에서) 방영되었다고 하는데 

복각된것도 아니고 내용이 많이 각색되어 초딩 베로의 연애스토리같은게 되었단 얘기만 들리고... 




혹시 70년대에 진짜 요괴인간 (妖怪人間ベム, 1968) 을 본 횽들 있으면 얘기 좀 들려줘. 

그리고 어디서 구해 볼수있는지 아는 횽도 좀... 2006년판 말고 오리지날을 보고싶다... 







어서 인간이 되고싶다! 

베므! 베라! 베로! 요괴인간! 





...... 70년대 국내 방영한 버전 오프닝 듣고싶은 횽은 요기 ^^ 

http://blog.naver.com/kchagall/150016445473


설정

트랙백

댓글